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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1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지피클럽(전자상거래 사업자)가 운영하는 제이코나 온라인 몰(이하""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 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2 정의



"이란 지피클럽의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이라 )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이용자" "" 접속하여  약관에 따라 ""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비회원을 말합니다.



"회원"이라 함은 “ 회원등록을  자로서, 계속적으로 “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있는 자를 말합니다.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3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개정



 ""  약관의 내용과 상호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개인정보보호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있도록 "" 초기 서비스 화면(전면)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 화면을 통하여   있도록   있습니다.



 ""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청약 철회배송 책임환불 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있도록 별도의 연결 화면 또는 팝업 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약관을 개정할  있습니다



 ""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 초기 화면에  적용 일자 7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G법1]  경우 "" 개정  내용과 개정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일정 기한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따로 공지 또는 고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또한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없으며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있습니다다만기존약관을 적용할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 이용계약을 해지할  있습니다[G법2] 



 ""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 약관은  적용 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 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 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4항에 의한 개정 약관의 공지 기간 내에 "" 송신하여 ""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G법3] 개정 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4 서비스의 제공  변경 ""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구매 계약의 체결
2. 
구매 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3. 기타 "" 정하는 업무 ""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있습니다.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사유를 이용자에게  약관 8조에서 정한 방법 등으로 즉시 통지합니다.



 전항의 경우 ""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5 서비스의 중단



 "" 컴퓨터  전기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있습니다



 "" 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 “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사업 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없게 되는 경우에는  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G법4] .



6 회원가입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 정한 가입 양식에 정해진 사항을 기입한   약관과 "개인정보의 수집제공  활용 동의서"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 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다음  호에 해당하지 않는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 신청자가  약관 7 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7 3항에 의한 회원 자격 상실  3년이 경과한 자로서 ""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회원가입 신청일 현재  14 미만인 경우



 회원 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회원은 회원가입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  SNS LOG-IN 회원으로 가입하시면 기존 쇼핑몰 ID 다르게 가입됩니다[G법5] 



7 회원 탈퇴  자격 정지 



 회원은 ""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있으며 ""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회원이 다음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시킬  있습니다.



1. 회원이 사망한 경우



2. ""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가입 신청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4. 다른 사람의 ID 비밀번호 또는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5. 다음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거나기타 " 이용하여 법령 또는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 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 화면에 다른 사람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다른 사람의 “”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 “화면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행위



6. 다음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거나기타 몰의 정상적인 영업활동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  이용과정에서 “ 직원에게 폭언협박 또는 음란한 언행 등을 하는 행위 
. “ 통해 재화 등을 구매한  정당한 이유 없이 상습 또는 반복적으로 취소반품하여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G법6] 



 “"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 동일한 행위가 2 이상 반복되거나 30 이내에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있습니다.



 ""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 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8 회원에 대한 통지  정보제공



 ""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있습니다.



 ""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 주일 이상 ""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를 합니다.



9 구매신청



 "이용자는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선택



2. 받는 사람의 성명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 내용청약 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약관에 동의하고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마우스 클릭)



5. 재화 등의 구매 신청  이에 관한 확인 또는 "" 확인에 대한 동의



6.결제 방법의 선택



7. 기타 "" 별도로 정하는 절차 [G법7] 



 "" 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위탁할 필요가 있는 경우 실제 구매신청  구매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며, 회원가입  미리 포괄적으로 동의를 받지 않습니다.   ""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보유이용 기간 등을 구매자에게 명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정보통신망이용촉진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25 1항에 의한 개인정보 취급 위탁의 경우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릅니다.



10 계약의 성립



 "" 9조와 같은 구매 신청에 대하여 다음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상행위(재판매) 목적으로 구매하는 거래이거나거래 정황상 상행위(재판매) 목적으로  구매로 판단되는 경우 [G법8] 



4. 기타 구매 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 승낙이 12 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 승낙의 의사 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판매 가능 여부, 구매 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11 지급방법



""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 지급 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가용한 방법으로   있습니다. ,"" 이용자의 지급 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없습니다.



1. 온라인 무통장 입금[G법9] 폰뱅킹 인터넷 뱅킹메일 뱅킹 등의 각종  이체



2. 선불 카드직불 카드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전자 화폐에 의한 결제



4. 마일리지  ""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5. "" 계약을 맺었거나 ""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6.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12 수신 확인 통지구매 신청 변경  취소



 "" 이용자의 구매 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 확인 통지를 합니다.



 수신 확인 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즉시 구매 신청 변경  취소를 요청할  있고 ""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체없이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15조의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13 재화 등의 공급



 ""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 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날부터 7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소비자와 "" 재화 등의 공급 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이때 ""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진행 사항을 확인할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 수단수단별 배송 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 기간 등을 명시합니다만약 ""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4 환급



""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G법10]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15 청약 철회 



 ""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13 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있는